여성암보험 추천 가격비교 "좋은 암보험 선택 6가지 수칙"

 

 

최근 보장성보험 설계에 있어 암보험이 필수사항이 되었죠? 그도 그럴것이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은 최근 10년동안 80%이상이 증가했고, 특히 여성암의 경우 10년전에 비해 90%가 증가했다고 하니, 정말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암은 발병했을 때 한번의 치료로 완치되는 것이 아니고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 많은 치료비가 들어갑니다. 혹, 가족 중 누구 한명이라도 암에 걸리면 당사자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가 경제적.심리적 부담으로 고통스러울 수 밖에 없죠- 때문에 보험설계에 있어 암에 대해 꼼꼼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암보험이 빠지지 않고 추천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많은 암보험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따져봐야 할것들도 많아졌다는 것이 문제.

       과연 암보험(여성암보험)선택 시 어떤 부분을 어떻게 비교하고 따져봐야 할까?

 

 

 

 

 

 


      암보험 상품 모두 달라... 선택시 비교는 필수?


 

암보험은 말 그대로 암에 대한 보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상품으로 '암'을 원인으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그리고 암으로 사망시 사망보험금등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상품마다 제각각 다른 보장을 합니다. 예전의 암보험은 보통의 일반암과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정도로만 구분지어 상피내암이나 기타피부암이 아닌 경우일 때는 대부분 같은금액으로 보장을 했지만, 지금은 암 발생률의 증가와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이유로 암의 종류를 세분화 하여 각기 다른 금액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최근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유방암과 갑상선암을 예전에는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하다가 지금은 소액암으로 분류하여 일반암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금액으로 보장하는 것이 유행인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보험사에서 유방암과 갑상선암을 소액암으로 처리하는것은 아닙니다. 아직도 일반암으로 분류하여 높은 금액을 지급하는 여성암보험이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암에대한 위험률이 모두 다르고, 타겟 고객층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하면 본인에게 보다 유리한 상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암보험 주요보장내용.

 

ㅇ 일반암 진단시 진단금 지급.

ㅇ 남성암은 간/폐/위. 여성암은 자궁/난소/유방 진단비 지급.

ㅇ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진단비 지급.

ㅇ 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ㅇ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ㅇ 암으로 입원시 3일 초과 후 1일당 입원비 지급.

ㅇ 암 약물치료/방사선치료비 지급.

ㅇ 고액암 진단시(혈액/뇌/골수) 진단비 지급.

 

 

 

 

 


      좋은 암보험. 여성암보험 추천 및 가격비교 [예시]


 

※ 흥국화재 암보험 ::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보험료 가격비교 및 보장예시] 

 

※  한화손해보험 암보험 :: (무)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보험료 가격비교 및 보장예시]

 

 

여성암보험 어떤 상품이 좋은 상품?

 

가입나이, 성별, 가족력등에 따라 위험률이 높은 암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발병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중 암에 대한 병력이 있다면 그 부위에 대한 보장금이 높은 상품이 좋으며, 그렇지 않다면 발병률이 높은 일반암에 진단비를 높게 보장하는 상품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 발병률이 높은 남녀생식기암(자궁/유방/전립선)이나 갑상샘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는지도 꼭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율이 높은 상품이나 인기상품이라 할지라도 설계에 따라 보험료는 천차만별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조건과 경제 상황에 맞는 보험이 가장 좋은 보험이니, 특정 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여러 상품을 비교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여성암보험/남성암보험 내게 가장 유리한 상품은? 비교 추천 견적리스트 살펴보기 :: 클릭!!

 

 

 

 

 

 

 


      남성/여성암보험 가입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은?


 

01. 암보험은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있다?

암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받을 수 있는 다른 상품과 달리 면책기간이 있어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또한 보험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미만 시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보장금액의 50%만 지급하는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통상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이 1년,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이 2년의 감액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02. 암보험 언제 가입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일까?

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이는 50~60세 입니다. 즉, 50~60세에 가까워 질수록 암 발병률(위험률)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보험사는 손해를 줄이기 위해 보험료를 올리고 진단금에도 제한을 두게 됩니다. 또한 어디라도 아파서 치료나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가입자체가 어려워 질 수 있죠, 때문에 암보험의 가입 시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지금' 입니다.

 

 

03. 암보험 80세 vs 100세 선택은?

노령화 이슈에 힘입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00세 상품으로 준비를 하시는데, 사실 보장기간이 무조껀 길다고 다 좋은것 같지는 않네요... 특히 암보험의 경우 80세 상품이 더 합리적이죠, 솔직히 80세 이후에 암이 걸리면 치료를 해도 생존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뭐... 좀 네가티브하지만 사실아닌가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면 될듯 싶네요 ^^;)

 

 

 

04. 갱신형 vs 비갱신형 중 어떤 상품이 유리하나?

암보험은 크게 비갱신형과 갠신형 상품으로 나뉩니다. 갱신형은 가입시점엔 저렴하지만 갱신주기를 거치면서 보험료가 단계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반면 비갱신형의 경우 처음 가입시 비교적 비싸지만 처음 금액으로 납입종료시 까지 동일한 금액을 납입하기 때문에 암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즘 상황에 좀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암보험 가입자 95% 이상이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05.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보험사에게 좋은 상품?

보험사의 마케팅 절략 중 대표적인 것이 "낸 보험료를 전부 돌려드립니다" 라는 것이죠, 보험사는 결코 자선사업을 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필요한것을 얻고자 눈먼 소비자에게 훼이크(응?)를 쓰는 것에 불가합니다.

 

"100세만기/ 20년납/ 만기환급형에 계약했다고 칩시다." 이 경우 순수보장형보다 2배가량 비싼 보험료의 이자를 꼬박꼬박 챙겨먹다가 100세까지 생존하지 못 할 경우 낸 보험금 마져도 돌려주지 않겠다는 꿍꿍죠, 뭐 무사히 100세까지 생존하여 낸 보험료를 받을 수는 있지만 이도 환률 및 화폐가치를 따져본다면 결코 소비자에게 유리하지 않죠!!

 

오히려 저렴한 순수보장형 상품을 선택하고, 남는 돈으로 다른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좀더 합리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06. 보험.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없을까?

보험사의 고질적인 문제가 무엇이든 보장된다는 슈퍼맨 마케팅인데, 사실 그런 상품은 없죠...

따라서,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객관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제대로된 옥석을 가려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의 장단점을 확실히 체크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 지인이나 tv광고를 통해 섣불리 선택하면 상품의 특징 및 보장내용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정작 필요할 때 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재가입 및 해약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아무래도 보험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우리 일반인들은 전문성을 갖추고 상품을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비교 추천해 줄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는 아래 두곳정도가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의견을 듣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각종 보험의 견적 및 인기상품의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치보험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할인 및 빠르고 정확한 비교견적 1:1 무료상담 제공.
[보험닷컴몰 :: 바로가기] ☜ 보험료할인 및 다양한 인기상품 비교 추천 및 무료상담.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