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재료를 이용한 피부 각질 제거방법
환절기의 최대 불청객은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이맘때는 특히 각질 관리에 신경을 써야죠...!!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고...
안색이 칙칙해지고 효과 좋은 팩을 해도 제대로 스며들지 않으니 말이죠...!!
이때..
천연 재료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재료로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각질 제거를 할 수 있을까?
천연 재료를 이용한 각질 제거하기.
step 01. 우유.
단백질 분해 효소가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없앤다.
세안 후 스팀 타월로 얼굴 각질을 불린 뒤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는다.
step 02. 흑설탕.
흑설탕에 함유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묵은 각질을 없앤다.
흑설탕에 미지근한 물을 섞어 입자가 고와질 때까지 만든 뒤 세안한 얼굴에 살살 문질러 마사지 한다.
step 03. 달걀흰자.
모공 속 블랙 헤드를 없애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며 피지를 조절한다.
세안 후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불린 뒤 달걀흰자를 거품 내 눈과 입 주변을 제외한 얼굴에 펴 발라 피부결을 따라
마사지하고 씻어낸다.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관리법.
No1. 건성피부.
건성피부는 선천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적고 피부 속 수분 함량이 부족하다.
따라서, 특히 건조한 가을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 1회 정도 알갱이가 없는 로션이나 솝 타입의 부드러운
스크럽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No2. 지성피부.
피지선의 기능이 활발해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작은 알갱이가 함유된
스크럽 제품이나 향균 작용을 하는 BHA성분을 함유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각질 관리는 주 2,3회가 적당하다.
No3. 민감성 피부.
외부 자극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민감성 피부는 무엇보다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크럽 알맹이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가렵고 건조해지기 쉽다. 따라서 민감성 피부는
스크럽 제품을 선택할 때는 팔 안쪽에 소량을 발라 테스트 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샤워 후에는 바디로션이나 에센스등의 보습제를 발라 수분의 증발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