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암보험 비교 및 실속 암보험 비교포인트

 

 

이젠 암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지만 고액의 치료비용은 여전히 부담스럽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암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있으면서도 나에게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지 않아 경제적인 대비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예로 암 보장이 절실히 필요한 암환자 중에서도 40%정도만이 가입. 암환자 10명 중 6명이 암에 대한 대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암에 대한 준비 없이 암에 걸리게 되면 암환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 까지 경제적.정식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암보험 만큼은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암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혹은 어떻게 가입해야 유리한지등 암보험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암보험 특징

암보험 오해와 진실

암보험은 말 그대로 암에 대한 보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상품으로 '암'을 원인으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그리고 암으로 사망시 사망보험금등을 지급하게 됩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암의 종류에 상관 없이 동일한 금액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의 암보험은 보통의 일반암과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정도로만 구분지어 상피내암이나 기타피부암이 아닌 경우일 때는 대부분 같은금액의 암보장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암 발생률의 증가와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진다는 이유로 암의 종류를 세분화 하여 각기 다른 금액으로 지급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유방암과 갑상선암이 있는데, 이들은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을 보장하다가 지금은 소액암으로 분리되어 보장금액이 일반암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금액으로 보장하는 것이 트렌(응?) 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보험사가 유방암과 갑상선암을 소액암으로 처리하는것은 아니며,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금액이 달라 보험은 반드시 상품별 비교확인이 꼭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암보험은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있어서 가입즉시 보장을 받을 수 없고 가입 후 90일이 경과되어야 보장 받을 수 있으며, 1~2년 안에 진단 시 지급 금액이 50%로 제한을 두고있습니다. 단 15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엔 가입 즉시 보장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속 암보험 비교

흥국 암보험 비교

가장 좋은 상품은

 흥국암보험 ::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예시]

 

 

01. 큰 돈 들어가는 치료비, 생활자금은 암진단비로 준비

- 암으로 진단확정시 가입한 진단자금(가입금액)을 일시 지급(최초 1회한)

- 특약 가입시

 

02. 치료기간이 길고,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고액암은 추가 보장

- 고액암진단비 특약 가입시

- 고액치료비암 : 식도암, 췌장(이자)암, 골수암, 뇌암 및 백혈병

 

03. 암으로 인한 입원/수술/방사선.약물치료시에도 보장

- 암으로 4일이상 입원시 (3일초과 1일당 120일 한도)

- 암으로 수술시

-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시 (최초 1회한)

- 해당특약 가입시

 

04. 100세까지 든든하게! 비갱신형 가입으로 노후에도 안심!

- 가입한 보험료 그대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100세까지 보장

- 100세만기, 비갱신형 가입시

 

 

 

 

 

 LIG 암보험 :: (무)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 [가격/특징 예시]

 

 

01. 암 진단비를 갱신없이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 100세만기, 비갱신형특약가입시

 

02. 암진단비 이외, 암수술비, 암입원일당 별도 보장

- 해당특약 가입시

 

03. 100세시대!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는 만성.노인성질환에 대한 수술비 보장

- 16대질병수술비 : 녹내장, 백내장, 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 뇌혈관질환, 간질환,

  위/십이지장궤양, 갑상선질환, 동맥경화증, 만성하기도질환, 폐렴, 관절염, 결핵,

  신부전, 생식기질환

-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내게 유리한 암보험 선택은?

 

보장 좋고 저렴한 암보험을 꼽으라면 흥국암보험이나 LIG암보험 정도가 있겠네요, 가입율도 높고 최근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생식기암(자궁/유방/전립선)을 일반암으로 분류해 보장하기 때문에 기타암으로 분류하여 소액으로 보장하는 상품보다 보장내용이 든든합니다. 또한 보험료도 비교적 저렴하죠...!!

 

단, 보험은 나이, 성별, 직업, 과거병력등에 따라 가입여부, 보험료, 보장내용 등 상품별 많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기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본인의 니즈에 맞게 최소 2~3개의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암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 흥국암보험 비교견적 및 상세 설명 받아보기 [바로가기]

 

 

 

 


 

 

 

암보험 비교포인트

흥국 암보험 선택 요령

Q. 보험사 마다 가격 차이는?

동일한 진단금과 같은 보장을 하면서도 회사마다 보험료의 차이는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암 발생 위험률에 대한 통계가 다르고 손해율과 사업비, 보장방법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Q. 암보험. 어린이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을까?

암보험은 0세부터 최고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연령에 따라 가격이나 보장금액에 큰 차이가 있으니 손익을 꼼꼼히 따져보시길 바라며, 보장기간은 너무 긴 상품보다는 80세 만기처럼 적당한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Q. 갱신형 vs 비갱신형. 선택은?

갱신형 암보험 보다는 비갱신형 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갱신형의 경우 가입시점엔 저렴해 보이지만 갱신주기가 올때마다 큰 폭으로 보험료가 인상되며, 갱신 시점에 건강상태가 나쁠경우 갱신 자체가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시점엔 조금 비싸지만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 좀더 유리합니다. 

 

 

Q. 환급형 vs 순수보장형. 선택은?

유독 우리나라만 환급형 상품 가입이 높습니다. 이유야 설계사들의 수익과 보험사의 이익을 높이기 위해 그럴듯한 마케팅에 속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언컨데 환급형 상품은 어떤 이유가 됐든 간에 보험사와 설계사들에게만 좋은 상품입니다. 

 

100세만기 환급형상품의 경우 시간가치를 일일이 따져보지 않아도 환급금의 가치는 하찮을 것이며, 이도 만기인 100세까지 생존해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깔려 있습니다. 순수보장형보다 2~3배 높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지만 소비자에겐 결코 유리하지 않으니 순수보장형 및 일부환급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흥국암보험 비교

보험을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우선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보험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우리 일반인들은, 그 많은 상품을 일일이 따져가며 비교해 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특정 상품 하나만을 안내받고 선택하면 상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정작 필요할 때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로인해 해약 및 재가입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객관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비교 추천하여 본인에게 좀더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 고유의 특징 및 장단점을 확실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는 아래 두곳이 있습니다.

알뜰한 설계를 원하시거나, 보험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아래 두곳을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치보험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할인 및 빠르고 정확한 비교견적 1:1 무료상담 제공.

[보험닷컴몰 :: 바로가기] ☜ 다양한 인기상품 비교 및 보험료 할인혜택 보험상담 무료제공.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