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 추천] 치아보험 비교 이것만은 알고 가입하자.

면책기간.보장범위 꼼꼼히 살펴야...

 

 

"치통을 느끼면 덜컥 겁부터 난다."

 

높은 치과진료비에 대한 부담 때문인지, 괜한 무서움 때문인지, 대부분 참지 못할 정도로 아프거나...

음식을 씹기 불편할 정도가 되서야 치과를 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치아는 관리하기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치료비용도 많이 들어갑니다...

하루 이틀 망설이다가 치료 시기를 놓쳐 버리기라도 하면 안그래도 비싼 치료비와 악화된 치아 때문에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치과보험)은 월 1만원에서 3만원 이내의 비용으로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 및 충치, 잇몸병, 치주질환 등을 보장하며,

특히 임플란트와 같이 한번 치료할 때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보철치료는 치과보험(치아보험)이 있다면

치아가 상했을 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아보험(치과보험)은 보장범위나 보장금액, 면책기간 등이 상품마다 각각 달라

가입 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상품구조가 복잡하고 용어가 생소해 섣불리 가입했다가는 원하는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죠...

 

아래 치과보험(치아보험) 가입 시 반듯이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치아보험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천천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치과보험(치아보험) 가입 시 이것만은 알고 가입하자.


 

Point 01 치아보험은 무진단형과 진단형으로 나뉩니다.

 

무진단형 치과보험 :: 치아 상태에 관한 진단 없이 고지 사항만 알려주고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전화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만 보장되고 50%의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설정되어 가입즉시 보장받을 수 없으며 일정기간 약정금액의 50%를 감액하여 보장합니다.

 

진단형 치아보험 :: 보험 가입 시 치아 검진이 필요한 상품으로 보장 한도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또한 무진단형과 달리 가입즉시 보장받을 수 있죠, 다만 보험 가입자의 치아 상태에 대한 검진 결과가 보험사에서 정한 조건에 해당할 때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조건이 다소 까다롭고, 보험료도 조금 비싼 편입니다.

 

 

 

Point 02 치아보험은 감액.면책기간, 보장금액, 지급횟수 중요!

 

보험사 및 상품별로 치료내용에 따라 3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등의 면책기간을 두고 있고, 계약일로부터 1~2년 미만은 약정한 보험금 중 50%만을 보장하는 감액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보장금액과 지급횟수에도 많은 차이가 있죠, 가령 치료비가 많이 드는 브릿지와 틀니,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치료의 경우 개당 1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하고 연간 1회로 제한을 둔다거나, 횟수 제한이 없는 대신 개당 보상금액을 20~30만원으로 적게 지급하는 상품이 있으니, 여러 상품을 비교해 본인에게 보다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 03 치과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 반드시 체크.

 

모든 보험이 그렇듯 치아보험도 보험 약관을 꼼꼼히 따져본 후 선택해야 제대로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보장개시일 이전에 진단 또는 발치한 치아는 보장개시일이 지난 후 치료를 받아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음을 아셔야 합니다. 다만 보장 개시일 이후에 발치한 치아는 보험만기 이후라도 해당 치아 발치일로부터 2년 내에 보철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치아에 여러 가지 보철치료를 받을 경우 그 중 가장 높은 치료비를 지출한 치료항목의 보장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5년 동안 충치 또는 잇몸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경우 해당 질환에 대한 치료비와 사랑니 치료, 치열교정준비, 미용상 치료도 보험금 지급 대상이 되지 않으니 이러한 사항을 반드시 유념하여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Point 04 치아보험(치과보험) 전문용어 정리.

 

치아보험은 치과치료에 대한 전문용어를 보험약관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용어 정도는 숙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면책기간 :: 보험사가 보험책임을 지지 않는 기간.
  • 감액기간 :: 보장한도를 일정한도로 제한하여 보장하는 기간.
  • 임플란트 :: 잇몸에 인공 뿌리를 삽입해 그 위에 보철물을 삽입하는 치료.
  • 브릿지 :: 치아가 빠졌을 때. 빠진 자리 옆에 있는 두 치아를 다리처럼 연결해 보철물을 제작하는 방법.
  • 틀니 :: 인공적으로 치아 역활을 하는 보철믈을 장착하는 시술.
  • 크라운 :: 영구치 전체를 금이나 세라믹 등으로 덮어씌우는 시술.
  • 충전 :: 손상된 부위를 메우거나 떼우는 치료, 이때 손상 부위에 넣는 삽입물의 종류에 따라 아말감, 레진, 글라스아이오노머 등으로 나뉜다.

 

 

 

Point 05 치아보험 비교, 치과보험 추천 이렇게 가입해야...!!

 

모든 보험은 제각각 특징이 다르고 타겟층도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유리한 상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상품을 비교.체크해 옥석을 가려줄 보험전문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장단점을 확실히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 지인이나 광고를 통해 섣불리 판단하여 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장내용 및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정작 필요할 때 알맞은 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재가입 및 해약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도구를 가지고 있어도 그 도구를 다루는 사람의 기술이 부족하면 같은 보험이라도 보험금처리 결과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보험이라는 도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찾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로는 아래 두곳 정도가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의견과 각종 보험의 견적, 인기상품의 비교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두곳을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리치보험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할인 및 빠르고 정확한 비교견적 1:1 무료상담 제공으로 유명.
[보험닷컴몰 :: 바로가기] ☜ 보험료할인 및 다양한 인기상품 비교 및 믿을만한 상품 추천 상담으로 유명.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