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태아보험 추천 적절한 가입시기와 선택요령은?

 

 

 

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자녀를 가진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어린이들은 방심할 수 없는 존재죠, 아주 잠시 눈을 돌린 사이에 사라지거나 전혀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위험한 일을 벌여 다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다치거나 병에 걸렸을때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어린이보험 만큼은 자녀의 안전을 위해 준비해두는 것이 좋죠...!!

 

어린이보험은 기본적으로 입원비와 수술비, 통원비를 정액제나 실손제로 보장해주는 것이 기본 내용이지만 여기에 특약으로 중대한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CI특약이나 스쿨존교통사고보장, 치아보장, 왕따보장 등 성인보험엔 없는 보장들을 추가하여 설정할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어린이보험.태아보험 '똑'소리나게 가입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

추천할 만한 상품은?

혹은 가입 시 알아둬야할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어린이보험.태아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할 5가지 포인트!


 

Point 01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중요!!

 

태아보험은 임신초기부터 출산 전까지 가입이 가능하지만, 임신 중 치료력이나 검사력이 보험가입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태아와 산모가 건강한 임신초기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6주에서 22주 사이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고, 23주가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중에 기형아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등 각종 검사 이후에 태아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면 검사결과로 인해 태아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oint 02 어린이보험(태아보험) 비교 시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은?

 

보험은 만약에 있을 위험에 대해 미리 대비하고자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사고 및 질병발생 위험이 극히 낮은 부분을 위주로 보장내용이 구성되어 있다면 그것이 아무리 고액의 보장이라 할지라도 어린이.태아에게 흔히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지 않는다면 복권과 다르지 않죠...

 

보험을 선택할 때엔 보장금의 크기를 살펴보기 보다는 보장내용 즉, 내 아이들이 성장기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인가? 혹은 소아암, 백혈병등 중증질병도 보장받을 수 있는지, 꼭 필요한 보장이 들어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Point 03 어린이보험(태아보험) 이왕이면 비갱신형 상품으로!!

 

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뉘는데, 갱신형은 일정 주기에 따라 보험료 혹은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 시 처음엔 상당히 저렴해 보이지만 일정 기간이 지날 수록 보험료가 상승하여 보험료 폭탄을 맞을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비갱신형 상품의 경우 처음엔 갱신형 보다 보험료가 다소 비싸보일 수 있지만 만기까지 보험료 및 보장내용에 변화가 없어 장기적으로 보면 보험료 절약효과가 있으며, 안정적인 보험 관리가 가능하여 좀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Point 04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보험료 납부기간은 어떻게?

 

보험은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월 납입 금액은 작아지지만 총 납입보험료는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총 납입보험료만 생각해 납부기간을 짧게 설정하면, 월 납입하는 보험료가 많아 끝까지 유지하지 못하고 해약의 길을 걷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 납부기간은 부모의 수입기간 혹은 아이의 자립나이를 고려해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내가 향후 15년 동안은 소득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15년으로, 20년 이상 소득이 가능하다면 20년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Point 05 어린이보험(태아보험)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보험사의 고질적인 문제가 무엇이든지 보장해드린다는 슈퍼맨 마케팅인데, 사실 그런 상품은 없죠?
따라서,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객관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제대로된 옥석을 가려주는 전문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의 장단점을 정확히 비교.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 지인이나 광고를 통해 섣불리 판단하여 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험의 특징 및 보장내용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정작 필요할 때 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재가입 및 해약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도구를 가지고 있어도 그 도구를 다루는 사람의 기술이 부족하면 같은 보험이라도 보험금처리결과는 확연히 달라질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보험이라는 도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찾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로는 아래 두곳 정도가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의견과 각종 보험의 견적 및 인기상품의 비교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두곳을 적극 활용해 보신다면 추 후 후회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태아보험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할인 및 빠르고 정확한 비교견적 1:1 무료상담 제공으로 유명.
[보험닷컴몰 :: 바로가기] ☜ 보험료할인 및 다양한 인기상품 비교 및 믿을만한 상품 추천 상담으로 유명.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