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순수보장형 비교! 메리츠 vs LIG vs 동부화재

푸시노트

 

 

 

흔히들 보험 가입 시 3가지는 꼭 준비해야한다고 합니다. 남아있는 가족을 위해 종신보험, 노후를 위한 연금보험, 그리고 살아가는 동안 상해나 질병으로 발생한 입.통원 병원비(치료비)를 부담해 주는 실비보험(이하 실손보험)이 그것이죠...!!

 

특히, 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새로운 검사나 치료에 대한 비용까지도 보장하기 때문에 꼭 가입하고 준비해야하는 필수보험이죠...

 

하지만, 실비보험 순수보장형은 종류도 많고 보장도 다양해 무턱대고 가입했다가는 낭패보기 십상인 상품입니다.

혹여, 가입 후... '이 주임은 보장내용이 더 좋다던데, 김 대리는 보험료가 훨씬 더 저렴하다던데' 등.. 왠지 모르게 '내가 잘 가입한 게 맞나?' 하는 의구심이 생겨 '해약과 유지'사이에서 고민하고 싶지 않다면 실비보험 순수보장형 상품에 대해 잘 알고 현명하게 이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쫀쫀한 보험 플랜을 세워서 손해 볼건 하나도 없으니 말이죠...

 

그럼...

소비자들이 알아야 할 실비보험(이하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팁과 비교, 그리고 효율적인 보험 가입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 순수보장형 상품이란 뭘까?

 

실비보험(이하 실손보험)은 감기같은 간단한 질환부터 중증질병은 물론이고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신종질병이나 MRI, CT, 특진료 등 다양한 병원비용(치료비,검사비 등)을 본인부담금에서 90%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60%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 높은 보장성보험입니다.

 

다만, 여러상품에 가입했다고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으며.. 2013년 4월 이 후 모든 실비보험(이하 의료실비보험)은 1년 갱신으로 변경되어 비갱신형 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물론, 실비보험에 속한 암진단금, 뇌졸증, 심장질환 등과 같은 특약들은 부분적으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준비할 수 있고, 중복보장하지만 기왕이면 암보험과 실비보험은 따로 분리하여 준비하는 것이 보장면에서나 관리차원에서 좀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순수보장형 가입유형.

 

1. 실비형 :: 기본적인 의료'실비보장'만을 넣은 가장 심플한 구성

중대질환 진단금(암, 뇌졸증, 심장질환 등) 특약을 따로 분리하여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선택.

2. 진단형 :: 실비보장 + 중대질환 진단금(암, 뇌졸증, 심장질환 등)을 추가한 구성

암보장이 따로 없는 분들이나 더욱 보강하고 싶으신 분들이 선택(진단금은 중복보장 가능).

3. 통합형 :: 실비보장 + 진단금 + 입원일당 + 수술비 등을 하나의 증권으로 구성

- 종합보험 형태로 각종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받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선택. 

 

 

 

 

 

저렴하고 실속있게 실비보험 가입하는 방법은?

 

 

기왕이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질병 및 상해 위험요소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매년 보험사들은 보장을 축소하거나 보험료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 및 건강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실비보험 만큼은 조금이라도 어리고 건강할때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약 선택은 신중하게 선택!

위에서 살펴봤듯이 실비보험은 각종 특약을 넣어 종합형으로 구성할 수 있지만, 비갱신형과 갱신형을 섞어 관리하려면 쉽지 않을 뿐더러 과도한 불안감으로 너무 많은 보장을 넣어 설계하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실비보험은 기본보장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특약 선택 시 보장내용 및 한도를 꼼꼼히 살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장인지를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선택!

실비보험 만기환급형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만기 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보험료가 비싼것이 흠이죠., 게다가 1년마다 갱신되는 탓에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은 사실상 없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반면 실비보험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은 없지만 보험료가 훨씬 저렴하여 납입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니.. 보험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니 말이죠...!! 

 

 

가입조건이나 지급률이 좋은 보험사 선택!

성인 실비보험 가입조건은 만 15세~60세로 모두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위험직업이나 나이, 성별 등에 대한 기준이 다르고.. 보험사 별로 지급조건이나 지급률도 서로 다르니.. 이러한 점도 고려해 여러상품을 비교하고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보험비교사이트 활용 - 본문하단 참고)

 

 

 

 

 

 

실비보험 순수보장형 비교 및 추천!

 

 

실비보험 순수보장형 상품을 가입하려고 여러곳을 찾아보며 비교하니..

아래 LIG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실비보험, 동부화재실비보험이 가장 좋아보이더군요!! 도움이 될까하여 비교해 정리해 봤습니다. 가입 시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보험은 그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할 뿐더러 장기간 납입해야 하는 상품으로...

단순히 광고를 보거나 특정 상품 하나만을 보고 선택하실 경우 자칫하면 보장내용에 비해 과도한 보험료를 납입하게 되거나..

불리한 조건으로 가입하게 되어 정작 필요할때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따라서, 보험을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가입자의 경제조건이나 상황(성별, 나이, 가족력, 과거병력 등)을 꼼꼼히 비교해 제대로된 옥석을 가려볼 수 있고..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도 절약해 볼 수 있는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설득이 아닌 납들할 수 있도록 꼼꼼한 비교와 설계로 인지도 높은 보험비교사이트가 두곳 정도 있는것으로 압니다.

후회없는 선택을 원하신다면 아래 두곳을 적극 활용해 비교하고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100% 무료이며, 가입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 50%할인 및 메일&팩스 등 빠르고 정확한 비교견적, 1:1 무료상담 등 제공.

[보험비교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 할인 및 인기상품 비교견적, 저렴한 가격, 1:1 무료상담 추천 등 제공.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