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note _ 건강노트.2014.07.12 16:57

여름철 건강관리 어떻게?

푸시노트  

 

 

 

 

낮에는 30도 이상 폭염이 지속되고 밤에도 25도가 넘는 열대야가 이어지는 요즘은 기초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쉬운 때! 과연 여름철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히 여름철 건강관리법에 대해 살펴보자.

 

 

1. 과격한 운동은 피하해야..

흔히 '더위 먹는다'고 하는데 이를 '열 피로'라고 합니다. 이는 가슴이 울렁거리고 정신이 몽롱하고 집중이 되지 않고 피로한 증상을 보이는데, 열 피로 예방을 위해선 뜨거운 햇볕 아래서 심한 육체활동을 삼가해야 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탈수를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덥다고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피해야..

무더위에 지쳐 집으로 들어오면 찬물로 샤워를 하기 쉬운데.. 자기전에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오히려 더위를 더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급격히 차가워지면 일시적으로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지만, 급격히 낮아진 체온이 정상으로 회복되기 위해 열을 발생하고, 교감신경이 흥분되기 때문에.. 덥다고 차가운 물로 샤워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길 권한다.

 

여름철 건강관리, 여름철건강관리법, 여름철 건강, 여름건강관리법, 여름철 건강관리 어떻게?

3. 습도조절을 해야..

무더운 날씨에 습도까지 높아지면 호흡기계를 포함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름철엔 습도만 적절히 조절해도 여름철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네요.. 제습기 등을 사용해 실내습도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여름철 관절 통증 관리.

관절에 통증이 있다고 무작적 뜨거운 찜질이나 냉찜질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증상에 따라 핫팩찜질과 냉찜질을 구분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예로..

 

관절이 뻣뻣하거나 시릴 때는 통증 부위의 온도를 높여주는 핫 찜질이 좋고..

관절이 화끈거리면서 빯갛게 붓는 류머티즘성 관절염에는 찬 물수건이나 얼음주머니를 활용한 냉찜질이 유용합니다.

 

 

Posted by 푸시노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