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note _ 건강노트.2014. 10. 17. 15:48

레몬이 주는 좋은점 10가지!!

푸시노트.

 

 

 

 

음식에 넣으면 산뜻한 맛을 더해주고 비타민이 풍부한 데다 모양까지 이쁜 노란색 과일 레몬. 하지만 서양에 처음 들어왔을 때 레몬은 오렌지보다 쓰고 신맛이 너무 강해 맛없는 과일로 알려졌다.

 

이때문에 영어에서 레몬은 '불쾌한 것' '쓸모없는 것' '불량품' '바보' '멍청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정도죠...

 

뭐, 지금은 슈퍼푸드로 알려질 정도로 그 효능과 좋은점에 대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지만 말이죠..!!

 

과연..

레몬이 주는 좋은점은 무엇일까?

 

 

레몬이 주는 좋은점 10가지!!

01. 요로결석 예방.

매일 레몬주스를 반컴 정도 마시면 소변 내 구연산 농도를 높여 신장과 요도, 방광 등에 생기는 결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02. 목 통증 완화.

꿀과 섞은 레몬주스는 심한 인후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해 준다.

 

03. 피로회복.

레몬에 풍부한 구연산은 몸속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04. 식욕촉진 및 활력증진.

입맛이 없을때 신맛이 있는 레몬은 식욕을 증진시켜주고, 몸에 활력을 충전해 준다.

 

05. 가려움증 완화.

덩굴 옻나무에 쓸렸거나 벌레에 물려 가려울때 레몬즙을 바르면 증상이 완화된다. 이는 레몬의 소염 및 마취 효과 때문이다. 단 피부에 바르고 강한 햇빛을 쬐면 물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야외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06. 항암 효과.

레몬에 함유된 리미노이드는 체내의 세포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는 기능을 한다.

 

07. 성인병 예방.

레몬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08. 피부미용.

레몬은 피부톤을 환하게 하고 주근깨와 기미 같은 잡티를 옅어지게 만드는데 효과가있다.

 

09. 열을 낮춘다.

감기 등으로 열이 날 때 레몬주스를 마시면 체온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10. 면역력 강화.

레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외부로부터 세균의 저항력을 높혀준다.

환절기에 레몬을 꾸준히 먹어주면 잔병치레 예방에 좋다.

 

레몬의 효능, 정말 다양하죠?

하지만 뭐든 적당한게 좋다는 점. 신맛이 강한 레몬은 지나치게 먹을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적당량 먹도록 해야 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섹쉬한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