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피부 건강한 피부 만들기 비법. 

 

피부 결이 곱고 촉촉하면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엔 외모도 스펙의 일종이라는 인식 때문인지 남녀와 연령에 관계없이 동안 피부를 선호한다. 여러 동안 조건 중에서도 피부의 비중은 매우 크다. 뽀송뽀송하고 탄력있는 피부는 어려보는 가장 큰 요인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동안피부 만드는 비법은 있을까?

 

거울 속 거칠고 칙칙한 얼굴을 보며 우울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자.

 

 

 

 

point 01. 건강한 식습관이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우선 피부를 위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수분부족에 의한 각질, 잔주름, 칙칙한 피부 톤을 예방할 수 있으니 말이다. 또한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제철 야채와 과일도 좋다. 비타민 C는 건조해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특히, 먹어서 좋은 것이 발라도 좋다라는 말을 입증하는 바나나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관리에 탁월하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A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데, 먹는 방법 외에도 겨울철에 천연팩으로 활용하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바나나는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가장 높아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몸의 붓기를 빼는데 좋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해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point 02. 얼굴도 운동이 필요하다.!

 

얼굴 곳곳에 위치한 지방세포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커지고 무거워진다. 지방세포가 커지면 근육을 끌어당기는 힘도 줄어 중력의 법칙에 의해 얼굴이 아래로 처지는 것인데, 딱히 몸무게가 늘지 않았지만 얼굴이 부어 보이고 라인이 울퉁불퉁 해지거나 후덕해(응?) 보인다면 무거운 세포 때문에 얼굴 근육이 제 기능을 못한다는 증거다. 따라서 얼굴 근육을 단련해 부기를 제거하고 탄력을 끌어올리자.

 

무표정한 표정보다는 수시로 웃고 '아이우에오' 발음을 반복하며 얼굴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귀밑부터 쇄골까지를 정맥 혈관의 흐름에 따라 손가락으로 마사지해 불필요한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켜야 한다. 얼굴 근육이 느슨해지면 탄력 구조가 무너지는 건 시간문제니 말이다.

 

 

 

 

 

 

 

point 03. 피부를 수분 쿠션으로 채우고 유분을 레이어링하라.!

 

피부 탄력이 유난히 떨어진다고 느끼는 겨울철에는 수분 공급만 확실하게 해줘도 탄력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오래된 각질이 쌓여 피부 표면이 무겁고 거칠어졌기 때문인데, 먼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새로운 세포가 원활하게 재생되도록 도와야 한다. 단 피부가 잘 흡수하지 못하는 부담스러운 화장품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벅벅 문질러 바르는 건 표피의 탄력을 떨어뜨리는 가장 안 좋은 습관이다. 상태가 좋지 않은 피부는 생각보다 많이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자극을 반복적으로 주면 피부 속 수분과 탄력 상태는 최악이 된다. 뭘 발라도 푸석푸석한 건성피부라면 수분 입자가 쉽게 지나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퍼스트 에센스나 피부를 수분으로 적셔주는 미스트를 전 단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point 04. 피부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자.! 

 

유해 환경에서 낮 동안 끊임없이 공격당한 피부는 밤 10~2시에 비로소 휴식을 취하며 회복한다. 이 시간대를 피부의 골든타임이라고 한다. 이 시간대에는 신진대사가 왕성해지고 외부 영양흡수도 빨라지게 되어, 자기 전 영양크림이나 수분크림을 바르고 자면 그 효과가 더 커지게 된다. 따라서 취침 전 30분만 투자하면 충분히 건강하고 생기넘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먼저 꼼곰한 세안 및 각질 관리가 중요하다. 세안과 각질 관리를 통해 거친 피부를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때 각질 상태가 매일 똑같을 수 없으니 상황에 따라 폼클렌저와 스크럽 제품을 섞어 사용하거나 알갱이를 손바닥에서 문질러 강도를 조절해가며 사용하는 것이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point 05. 동안 방해 요소를 제거하라.!

 

뽀얀 피부와 작은 얼굴에도 실제 나이에 비해 나이가 들어보인다면 머리숱에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얼굴은 동안인데 머리숱이 적어 두피와 모공이 보인다면 어딘가 빈약한 이미지를 지울 수 없다. 따라서 동안을 원한다면 피부는 물론 두피도 챙겨야 할것이다. 두피에 쌓인 노폐물은 깨끗하게 씻어내는 올바른 샴푸법을 익히고 천연 보습 성분과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헤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탈모를 막는 지름길이다. 여기에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 조절까지 한다면 금성첨화다. 외출 전에는 헤어 에센스를 바르거나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것이 좋겠다.

 

 

 

point 06. 아침에는 피부를 차갑게하라.!

 

아침 무렵에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림프순환을 개선해 부종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하다. 차갑게 냉장시킨 토너를 직접 또는 화장솜에 묻혀 얼굴 위에 자밋 올려두자. 차가운 수건이나 숟가락, 달걀 등을 잠시 대거나 차가운 물로 세안하는 것도 방법이다.

  

 

Posted by 푸시노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