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암보험 비교 및 저렴한 암보험 추천.

암환자의 가장 큰 걱정은 고액의 암치료비!!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이 최근 10년 동안 80%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10년 전에 비해 암발병률이 90% 증가 했다고 하네요, 이처럼 매년 증가하는 암 발병률은 큰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암보험은 보장성 보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먼저 준비하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암은 한 번 발병하면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 다니던 직장을 잃거나 고액의 검사비용, 치료비용의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은 더 이상 불치병이 아니지만 암으로 인한 치료비는 여전히 가정경제에 큰 부담을 주고 있으니, 평소에 예방 및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는 동시에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암보험 정도는 반듯이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해서, 암보험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간단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봤습니다. 암보험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있으셨던 분들은 꼭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암보험이란 무엇일까?

 

    

암보험은 암이 원인으로 진단비나 수술, 입원비 그리고 암으로 사망시 사망보험금등을 지불 하는 것으로 암에 대해서만 한정이 되어있는 암 전문보험으로 주요 보장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암보험 주요보장내용 -

ㅇ 고액암 진단시(혈액, 뇌, 골수) 진단비 지급.

ㅇ 일반암 진단시 진단금 지급.

ㅇ 남성암은 간, 폐, 위, 여성암은 자궁, 난소, 유방 진단비 지급.

ㅇ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진단시 진단비 지급.

ㅇ 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ㅇ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ㅇ 암으로 입원 시 3일 초과 후 1일당 입원비 지급.

 

암은 흔히 걸리는 질병으로 4명중 1명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하루에 약 200명정도가 암으로 사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험사들은 수익악화라는 문제로 암보험 상품을 폐지하거나 보장을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죠. 따라서 암보험 만큼은 하루라도 빨리 준비하시는 것이 유리할듯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이 좋을까? 추천할 만한 상품이 있다면?

 

 

 

흥국화재 암보험 비교 및 저렴한 암보험 추천.

 

보장좋고 저렴한 암보험을 추천 한다면 흥국화재 암보험과 한화손해보험 암보험이 아닐까 합니다. 보장대비 보험료도 저렴하고 가입순위 또한 높은 상품입니다. 아래 상품의 특징 및 보험료를 간단하게 비교해볼수 있도록 첨부해 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흥국화재 암보험 가격비교 및 상품예시. 

 

※ 한화손해보험 암보험 가격비교 및 상품예시.

 

보험을 선택할땐 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아야...

 

모든 보험이 그렇듯 암보험 역시 나이, 성별, 직업, 병력등에 따라 보험가입 여부 및 보험료, 특약설정등 많은 부분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보험을 선택 시 인기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보험비교사이트등을 이용해 최소 2~3개의 상품을 비교해 본인에게 좀더 유리한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객관적 관점으로 옥석을 가려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추천해 엮어 놓았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 보험몰닷컴 -  흥국화재 암보험 비교 및 보험사별 상세설명 보러가기 Go! ]

 

 

 

암보험 선택시 꼭 체크해 봐야 할 사항 및 가입요령.

 

point 01. 암은 50~60대 전후로 많이 발생합니다. 
보험료는 나이에 따라 위험을 적용해 산정되어 집니다. 즉, 암이 50~6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입자가 50~60대에 가까워 질수록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비싸지고 진단금에도 제한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특히, 어디가 아파서 약을 먹고 있다거나 치료를 받고 있다면 가입이 점점더 어려워 질 수 있으니, 건강할때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point 02.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습니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서 가입 즉시 보장하지 않고, 가입 후 90일이 경과해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90일이 이후 1~2년 미만에는 가입액의 50%만을 보장하는 등의 감액기간을 설정하고 있으니. 면책기간과 감액기간도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 03. 비갱신형 상품이 좀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에는 비갱신형 상품과 갱신형 상품이 있습니다. 갱신형은 가입시점엔 저렴해 보이지만 갱신주기를 지날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기 때문에 나중에 4배이상 인상될 수 있음을 알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비갱신형은 가입 당시엔 다소 비싸지만 만기까지 갱신없이 같은 금액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근 암 발병률 증가추세를 볼때 갱신형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point 04. 과한것은 부족함만 못합니다. 
암 특약의 경우 대부분 중복보장해 여러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암 발병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그 반대의 경우엔 아까운 보험료만 낭비할 수 있죠. 따라서, 다른 보험에 암 특약이 다수 존재하여 보장금액이 충분하다면 구태어 암 전문보험에 따로 가입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혹, 보장금액이 작거나 보장기간이 짧게 설정되어 있다면 그것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보험.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보험을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우선,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보험에 대해 전문적 지식이 부족한 우리 일반인들로써는 그 많은 상품을 하나하나 장단점을 따져가며 비교해 보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지인의 권유나 인기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상품의 특징이나, 보장내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가입하게 되어 추 후 적절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재가입 및 해약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따라서, 보험을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개인별 특징에 따라 제대로된 옥석을 가려줄 수 있는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본인에게 좀더 유리한 상품을 골라 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한곳 추천해 보았습니다. 정확한 비교 및 알뜰한 설계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몰닷컴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 할인 및 객관적이고 정확한 비교설계 무료제공.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