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의료보험 꼭 필요한 건강보험 추천 및 보험료비교사이트 활용팁.

의료실비보험으로 100세까지 각종 사고, 질병, 상해로 인한 의료비(병원비) 해결.

 

 

국민건강보험에서는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비용이 지원되고 있긴 하지만, 의료보험으로 보장이 안되는 큰 병에 걸렸을 때나 갑작스럽게 다치거나 아프게 됐을 때 들어가는 거액의 의료비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때 매월 2~3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를 납입하면서 질병이나 상해로 지출한 병원비용을 실손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기초로 하여 출시된 상품이 바로 의료실비보험 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보험, 민영의료보험으로 불리며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통원,수술,입원비 포함)를 90%보장하고 X-RAY,MRI,CT등 검사비용 뿐만아니라 감기같은 사소한 질병부터 암까지 폭넓게 보을 하고 있어서 꼭 필요한 보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민영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혹은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을까? 보험 가입시 현실적으로 도움될 만한 정보를 엮어 설명해 봤습니다.

 

  

 

 

 


      민영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주요보장내용 및 특징.


 

민영의료보험이라 불리는 의료실비보험은 지병 및 사고로 인한 크고 작은 입.통원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보장범위가 넓고 실속있는 상품으로 알려지면서 현재 약 2천522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300만명 이상이 신규로 가입하는 보장성보험 중 가장 인지도 높은 상품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은 실비보장으로 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로 나뉩니다.

 

입원의료비 ::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치료시 첫날부터 입원비, 식대, 검사비, 수술비, 약값등 사용한 병원비를 5천만원 한도로 자기부담금의 90%를 보장하고, 상급병실료 차액은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로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 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의 50%를 보장합니다.

 

통원의료비 ::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시 외래비+약조제비를 합하여 30만원 한도로 보장하며, 외래진료시 의료기관에 따라 의원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 2만원, 약조제비 1건당 8천원을 공제 후 보장하게 됩니다.

 

 ... 이와 같이 실비보장 만으로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암과 같은 중대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고 있는 상품이 없다면 특약을 활용해 좀더 철저히 준비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특약을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특약 구성예시.

 

ㅇ 재해장해급여금 :: 재해로 인한 사고 시 합상장해 지급률에 따라 장해 진단금 지급.

ㅇ 재해사망 :: 재해로 인한 사망사고시 가입금액 지급.

ㅇ 질병사망 :: 질병으로 사망 시 가입금액 지급.

진단비 ::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증, 말기폐질환/말기간질환 등으로 진단 시 진단금 지급.

ㅇ 질병입원일당 :: 질병으로 입원시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 지급.

ㅇ 상해입원일당 :: 상해로 입원시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 지급.

ㅇ 재해.골절.화상진단금 및 수술비 : 재해사고로 인한 골절.화상 진단비 및 수술비를 보장.

ㅇ 일상생활배상책임 :: 일상생활에서 타인에게 재물이나 신체적 손해를 입혔을때 보장.

 

 

 

 

 

 


      민영의료보험 추천 및 보험료비교 예시.


 

※ 의료실비보험 추천 :: LIG닥터플러스VI건강보험 보험료예시 및 보장특징.

 

 

※ 민영의료보험 추천 :: 메리츠화재 (무)알파플러스보험 보험료예시 및 보장특징.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선택 어떻게 해야 할까?

 

보험가입은 나이, 성별, 직업, 병력등에 따라 보험료 및 가입여부, 특약설계 부분등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지인의 추천 및 인기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보험료비교사이트등을 활용해 최소한 2~3가지 상품을 서로 비교해 장단점을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가장 합리적인 상품 비교 및 보험료 살펴보기 :: 보험료비교사이트 바로가기 

 

 

 

 

 

 

 


      민영의료보험 가입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Q. 의료실비보험 언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금' 입니다. 보험료는 해마다 꽤 많이 오르고 있는 추세로, 기존 30세 여자기준 M보험사의 경우 작년만 해도 2만원대에서 웬만한 보장을 넣어 설계할 수 있었으나 올해 들어 보험료가 인상 되어 같은 보장이라도 평균 5천원 가량 상승했습니다.

 

월 보험료 5천원이라면 작아보이실 수도 있지만 20년납으로 계산할 경우 120만원이라는 큰 돈이 됩니다. 또한, 보험은 건강할때 가입해야 불리한 조건으로 가입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왕 준비해야 한다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Q. 보험료는 보험사별로 비슷할까?

 

일반적으로 보장내용이 비슷한 민영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모두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보험료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보험을 선택할 때엔 꼭 2~3개 이상의 상품을 비교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Q. 의료실비보험도 비갱신형 상품이 있다던데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안타깝게도 비갱신형 상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흔히 비갱신형이라고 부르는 상품은 갱신 시 인상될 것을 고려해 월 납입금액에 조금씩 미리(+)하여 납입하는 방식을 선택하거나, 만기환급금을 활용해 인상금액 중 일부 혹은 전부를 충당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 갱신주기에는 차이가 없으며 보험료를 미리 내느냐, 나중에 내느냐에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Q. 보험은 비싸고, 특약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이 비싸다고 하여 특별히 좋은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특약을 이것저것 모두 넣어 가입 한다고 하여 합리적으로 보험을 가입했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만약에 있을 위험에 대해 최소한의 대비를 하는 것입니다.

 

일부 보험설계사들의 말에 현혹되어 필요이상의 특약설계를 하다보면 보험료 부담으로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해약 및 재가입으로 보험가입 자체에 의미가 없어질 수 있으니, 본인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를 먼저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보험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보험을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우선, 전문성을 갖춘 보험료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보험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우리 일반인들은...

그 많은 상품을 하나하나 장단점을 따져가며 비교해 보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지인의 권유나 인기상품 하나만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상품의 특징이나, 보장내용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가입하게 되어 추 후 적절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재가입 및 해약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따라서,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려 하신다면...

       개인 니즈에 따라 제대로된 옥석을 가려주는 보험료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직접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보험에 대해 좀더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보험료비교 및 알뜰설계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두곳을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닷컴몰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 할인 및 객관적 시점으로 보험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알뜰설계 무료제공.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 인기상품 보험료비교사이트로 빠르고 정확한 비교상담 무료제공.

 

 

Posted by 푸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