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80세 vs 100세 선택은 어떻게? 암보험가입 비교기준!

 

 

국내 암 발생 사망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습니다. 암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치료기술은 발달 되었지만 어찌된 일인지 암으로 사망하는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오다 작년 처음 최초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수치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에 암보험에 대한 니즈 역시 함께 증가하여 온라인 판매로 이뤄지는 보험상품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것이 바로 암보험 상품이죠...!!

 

신규가입은 물론이고 이미 암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보장기간을 더 늘리거나 보장금액을 더 높이기 위해 추가로 가입하고 있는 요즘, 암보험이 없는 분들은 어떤 상품을 어떻게 가입해야 좋은지 혹은 추천할 만한 암보험 상품은 없는지, 80세 상품이 좋은지 100세 상품이 좋은지 등 암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갈략히 적어보았으니 암보험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암보험 특징 및 주요보장내용.


암보험은 오래 전부터 출시 돼 가장 많이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 중 하나로, 암을 원인으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그리고 암으로 사망시 사망보험금등을 지급하는 암 전문보험입니다.

 

 

    

암보험 주요보장내용.

 

• 고액암 진단시(혈액/뇌/골수) 진단비 지급.

• 일반암 진단시 진단금 지급.

• 남성암은 간/폐/위, 여성암은 자궁/난소/유방 진단비 지급.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진단비 지급.

• 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 지급.

• 암으로 입원시 3일 초과 후 1일당 입원비 지급.

 

 

암보험의 특징.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서 가입즉시 보장을 받을 수 없고, 가입 후 90일이 경과되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보험금의 50%만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금액을 제한해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만큼은 최대한 빨리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 가격비교 및 추천상품 예시.


 

※ 암보험 가격비교 ::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 보험료 및 특징 예시.

 

※ 암보험 가격비교 :: 메리츠화재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보험료 및 특징 예시.

 

암보험 어떤 상품이 가장 좋을까?

 

최근 보장 좋고 저렴한 암보험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상품은 흥국 및 메리츠 암보험이 아닐까 합니다.

가입율도 높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생식시암(자궁/유방.전립선)을 일반암으로 분류해 보장하기 때문에 기타암으로 분류하여 소액으로 보장하는 상품보다 보장내용이 든든하고, 무엇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믿을만한 회사 상품이죠...!!

 

단, 보험은 나이, 성별, 직업, 과거병력등에 따라 보험가입 여부 및 보험료, 보장내용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기상품일지라도 본인의 니즈에 맞게 다시한번 비교하고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가장 합리적인 상품은 어떤 상품 일까? 비교 및 상품상세 설명 받아보기 [바로가기]

 

 

 

 

 

 


      암보험 가입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Q. 암보험은 언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금'이 가장 적당한 시기입니다. 보험료는 나이에 따라 위험률을 적용해 산정되어 집니다. 즉 암이 50~60에 가장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입자가 50~60대에 가까워 질수록 보험료는 비싸지고 진단금에는 제한이 생기거나 축소되는 것이죠, 특히 어디라도 아파서 약이라도 먹고 있다거나 치료를 받고 있다면 가입자체가 어려워 질 수 있으니 말이죠...!!

 

 

Q. 갱신형 vs 비갱신형 어떤 상품이 좀더 유리할까?

 

암보험에는 크게 비갱신형 상품과 갱신형 상품 두가지가 있습니다. 갱신형은 가입시점엔 저렴해 보이지만 갱신주기를 지날때 마다 보험료가 인상되어 나중에는 보험료가 4배이상 인상될 수 있습니다. 반면 비갱신형 암보험은 가입시점엔 다소 비싸지만 납입 만료일까지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습니다. 최근 암 발병률의 증가 추세로 볼때 갱신주기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갱신형 상품보다는 비갱신형이 좀더 유리할 듯 보입니다. 실제로도 암보험 가입자 95% 이상이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Q. 암보험 80세 vs 100세 선택은 어떻게?

 

고령화 이슈에 힘입어 암보험도 최근 100세 상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태어 80세 상품을 해약하면서까지 100세 상품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80세 상품이 합리적이죠, 보통 암 발병률이 나이가 증가할 수록 높아진다고는 하나 80세에 암이 많이 발병할 경우 나이로 인해 치료 결과가 좋다고 장담할 수 없죠, 때문에 암보험은 80세 이상으로 보장기간을 늘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필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00세 보장이 필요한 보험으로는 의료실비보험이 있겠네요...!!

 

 

Q. 보험은 비싸고 특약은 많은 것이 좋다?

 

암보험의 경우 대부분 중복보장을 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보유한다거나 여러가지 특약을 넣어 가입하면 암 발병시 그많큼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 아까운 보험료만 낭비할 수 있죠, 따라서 다른 보험에 암 특약이 다수 존재하여 보장금액이 적당하다면 구태어 암보험에 따로 가입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단, 보장금액이 작거나 보장기간이 너무 짧게 설정되어 있다면 그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는 없을까?


 

 

[보험닷컴 :: 바로가기] ☜ 초회보험료 할인, 빠르고 정확한 보험료 비교 및 추천 알뜰설계 무료제공.
[보험친구 :: 바로가기] ☜ 인기상품 객관적 비교&추천 정확한 비교상담 무료제공.

 

Posted by 푸시노트